출석(2)
변형근, 이주환
7시30분 학동초등학교운동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이승용사범은 오기로 했었는데……. 회사 업무가 많이 늦어져서 다음 수련부터 합류하기로 했습니다.
지난수련보다 상당히 추웠습니다. 모 기본 수련을 끝낼쯤 이면 더워지겠지만요.
시작 전 변형근사범과 운동장 한 바퀴 정도 빠르게 뛰었는데 그것 때문인지 수련 내내 호흡이 잘않되더군요.
만련으로 가볍게 몸을 풀고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부터 기본동작, 응용동작, 발차기 순으로 수련을 했습니다.
처음 반달차기시 무거운 신발을 신고해서인지 허벅지 안쪽이 너무 땅겨져서 강한통증이 있었습니다. 통증 때문에 돌려차기부터는 다리를 들기도 힘들더군요.
그래서 신발을 벗고 양말만 신은체로 옆차기와 뒤차기를 해보았습니다.
하체 자체는 괜찮았지만……. 눈밭에서의 맨발이라 뒤차기부터는 발바닥이 너무 차가워서 아프더군요.
수련후 생각해보니 다른 분들은 어찌 생각할지 모르지만 극한상황을 연출해서 가끔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품새는 개별 품새는 정순서, 역순서로 각각 1회씩하고 난후 연속 품새를 하였습니다.
품새후 주춤서기를 하였는데 야외다 보니 주춤서기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12분 30초 정도 까지 했었습니다……. 버티는 건 어찌어찌해서 버티는데. 너무 오래있어서인지 아니면 추워서인지 일어날 때 무릎 관절이 않움직여서 걷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한 2~3분정도 있으니 좀 풀려서 마무리를 했네요.
수련후 형근이형도 다시 회사로 들어갔습니다. 요사이 많이 바쁜가 봅니다.
날이 상당히 춥지만 야외수련도 이잰 적응이 되어가네요. 조금 아쉬운 건 수련인원이 고정 되어있다랄까? 음 종민이형도 빨리 귀국하고. 다른형님들도 회사업무가 좀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ps / 다음 수련은 형근형 일정차 목요일이 아닌 금요일에 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