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6)
우정, 홍기민, 이주환, 이승용, 김성두, 신창민
금일 원장님께서 직접 수련을 지도 하셨습니다.
기본동작과 응용동작 그리고 발차기에서 품새 및 무기술까지 수련을 하였습니다.
본인이 도장에 도착했을 때에는 응용동작 수련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예전의 체력으로 돌아가기까지에는 좀 더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수련은 역시 꾸준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절감합니다.
발차기의 경우 많은 지적을 받았습니다
상체가 뒤로 눞혀지는 것과 중심이동이 말단에서 끊어지지 말고 더욱더 깊숙하게 관통할 것 상체와 하체가 더욱더 꼬여서 뒤틀어 질것, 골반이 더욱 돌아갈 것 등등 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사실 일반적인 사설 도장에서 발등으로 차는 발차기는 기본 맥락은 같을지 모르겠으나...
여기서 배우는 앞차기와 옆차기 그리고 돌려차기가 분명 차이가 크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일단 훨씬 어렵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요즘 전반적으로 진전이 있다는 원장님 말씀에 기운을 얻어봅니다.
오늘 이승용 사범은 평련 1식 부터 5식까지 연속하기를 두번 해서 힘들었다고 합니다.
품새를 할 때 속도를 낮추더라도 자세를 보다 더 낮게 가져 가는 것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자세가 낮아질 수록 허리를 쓰지 않고서는 움직이기가 힘들기 때문에 여러가지 도움이 될 수 있을겁니다.
이주환 사범은 예전에 비해 중심 이동시 양 다리가 스치듯이 지나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창민이는 요새 배우는 기본동작이 재미 없을지는 모르지만 가장 중요한 기초이기때문에 열심히 수련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형근씨가 회사 워크샵 때문에 수련에 불참하였습니다.
다음주 화요일은 이승용사범 220회 수련 기념 파티가 수련 끝나고 조촐하게 있을 예정입니다.
금일 수련을 마친후 월드컵 관련된 이야기와 자격증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오늘 운동이 좀 힘들게 느껴져서인지 유난히 맥주가 맛있게 느껴지더군요.
모두들 프랑스 전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주말 보내시고 다음주 화요일에 뵙겠습니다.
김성두 너무 하는 거 아니야? 나, 그날 준비운동부터 끝까지 다 했는데.TT. 앞으로 기민이랑 안놀아...
홍기민 ㅎ 미안 수정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