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6)
우정, 변형근, 조정효, 이주환, 이승용, 김성두
어제 형근이형은 실수로 차를 방전시킨 바람에 충전을 하고 오느라 조금 늦었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승용이형은 살짝(?) 늦었구요.
기본동작과 응용동작은 제가 지도를 맡았습니다. 발차기와 품새는 원장님께서 지도하셨습니다. 발차기는 항상 정지동작을 연습하고, 목표점인 미트를 차는 식으로 수련을 합니다. 성두형은 역시 발차기 후에 자세가 흐트러져서 방어는 잘 안 되지만 체중을 가장 잘 실어서 발차기를 합니다. 모두 정도의 차이지만 특히, 주환이랑 승용이형은 발이 바깥궤적으로 휘둘러서 차는 경향이 심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 모두 시작하는 동작은 같지만, 마지막에 발이 꼽힐 때에만 각 발차기의 특징이 나타나도록 차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품새를 할 때 주환이의 자세가 가장 낮고, 안정적입니다. 순간순간 몸을 꼬울 줄 알기 때문에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뒷풀이 시간에 성두형이 가져온 양주 맛을 봤는데, 달작지근한 것이 마시고 나니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원장님께서는 연무재식구 모두 자기 위치에서 잘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야 좋아하는 운동도 계속할 수 있을테니깐요... (기민이형! 운동하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 거리죠?) 모두들 화이팅! 날씨가 이제 많이 쌀쌀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홍기민 아 운동하고 싶다...
이주환 크크 숨쉬기 운동하세욥..
김성두 기민아, 몸 근질근질하다고 길거리에서 다른사람하고 싸우지말어^^.
천종민 화요일 점심수련은 아이들이 피곤하다고 해서 낮잠을 재웠습니다. 매일EBS방송보는 1시간을 동아리활동시간으로 활용하면 좋은데...언제쯤 그런날이 올지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