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5)
천종민, 홍기민, 김세진, 김현준
변형근씨가 무릎 수술로 병원에 입원 하는 관계로 오늘은 제가 연무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김현준씨가 새 얼굴로 연무재 운동에 참가 했습니다.
조정효씨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운동에 참석 하지 못해서 부원장님의 지도로 기본동작, 응용동작, 품세를 수련 했습니다. 부원장님도 바쁜 일이 있으셔서 일찍 자리를 일어나시고 새로온 김현준씨는 김세진씨가 기본기를 지도 하였으며 본인과 천종민씨는 무기술을 자율 수련 하였습니다. 각자 젓가락 부터 지팡이, 그리고 단봉까지 수련 하며 품세의 허리 쓰임새와 그로 인해 만들어지는 손 끝의 궤적에 대하여 각자 연습 하기도 하고 또는 대화를 하며 서로 의견을 주고 받았습니다.
오늘 혼자 운동 오는 길이 좀 심심 했습니다. 꼭 심심해서라는 이유 외에도 변형근씨의 무릎의 상태가 호전되어서 같이 운동 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빈자리가 느껴지기는 하지만, 그렇다 해서 수련을 게을리 해서는 안되며 형근씨 외에도 다시 연무재로 돌아오는 사람들을 위해 수련의 장은 계속 이어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김세진
엇~! 부원장님이 출석에서 빠졌네요.
- 이주환
우았~~~ 기민이형 이당..^^ 흠.. 이번 수련 아주 잼있었겠당..ㅜ.ㅜ 자유분방했을것갔은데... 이런수련은 꼭 참가해야 하는데..아쉬습니다. 전 2월 수련부터 나갈수 있지않나 봅니다. 하하하